악세사리를 조금 이라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누구나 들어봤을 브렌드 일것입니다.
저또한 악세사리 초창기때 크롬하츠와 비슷한 버니쉬제품으로 장사를 시작하였는데요..
크롬하츠는 엔틱전문으로 유광도금에 엔틱을 입히는 방법입니다.
검정색 물감을 입힌다고 생각하면 쉽습니다. 버니쉬 제품은 그것과방법이 틀리지만 간략하게 물건을 태워서
가랑으로 물건을 만듭니다.
제가 악세사리 입문할때 크롬하츠라는 브렌드를 몰랐습니다.
솔직히 악세사리 브렌드 티파니,제이스티나 정도만 알았지 그이상 크게 관심이 없었습니다.
제가 크롬하츠를 알계된 계기는 십자가 모양 워낙에 유명하죠~~!!
반지또한 유명하죠~~~!! 그유명한것을 모르고 사용했었다는것이죠~~!!
많은분들이 아시겠지만 동대문 남대문등 많은제품에 악세사리가 있는데 카피제품인지 모르고 쓰는분들도
많습니다. 저도 초창기때는 몰랐으니까요.. 초창기라면 17년정도 전 이네요..
크롬하츠 보시면 가격이 상당히 비싸기도 합니다.
가격에비해 기스라던지 약간에 벗겨짐등으로 제품을 말씀하시는 분들이 있으실것입니다.
악세사리는 만드는과정은 비슷합니다. 하지만 한끗이 엄청 힘듭니다.
한끗이 라고 하면 여러분은 뭘의미하는지 모르실것입니다. 한끗차이가 명품을 만듭니다.
패션악세사리와 귀금속악세사리 여러분은 어떤게 더만들기 어렵다고 생각이 드시나요???
대부분 사람들은 당연히 귀금속이 만들기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귀금속이나 패션악세사리는 한끗차이입니다.
한끗에차이 이건바로 기술력에 차이 입니다.
많은분들이 퀄리티를 따지실때 광택,면에기스,변색등 여러가지를 보실것입니다. 크롬하츠 솔직히 남대문 동대문가면
모조품 카피본등 엄청 많이 깔려있는게 사실입니다.
하지만 모조품이 명품을 따라가기 힘듭니다. 한끗이 악세사리에서는 엄청난 차이 입니다.
크롬하츠 소재보시면 대부분 신주 은 으로 많이 생산합니다.
크롬하츠 에 디자인을 보시면 굉장히 머리를 잘쓴것입니다. 많은분들이 모르는사실 제가 알려드리면..
크로하츠 펜던트나 반지등 보면 홈이나 사이사이에 검정엔틱으로 마무리됩니다.
만약에 십자가 반지등 엔틱을 안하면 전부 불량으로 보실것입니다. 솔직히 홈이나 사이사이공간을 깨끗하게 만들수
없습니다. 가능은하나 하나씩 사람손으로 빠우를 쳐야합니다.
생산에 있어서 굉장히 어려운 부분입니다. 악세사리는 결국에는 대량화기때문에 쉽고 효율적인 디자인이 나와야
합니다.
그리고 크롬하츠에 장점을 보면 악세사리가 중성입니다.
남여 공용이라는 큰 장점이 있습니다. 매니아층에 악세사리로 분류가 되긴 하겠지만.. 남녀누구나 할수있는 악세사리
입니다.
저도 중성악세사리 전문점으로 재미를 많이 봤는데.. 어느순간 제가디자인 하는악세사리가 중성이아닌 여성으로 가고
있었습니다.
악세사리는 컨셉을 잃지않고 한곳만 파는게 좋습니다.
어차피 저는 브렌드가아닌 남대문수출 바이어들이 원하는것을 만들어주는 사람이었기때문에 수요를 따라갈수뿐이
없었습니다.
마지막으로 크롬하츠 물건을보면 날짜로 숫자가 적혀있는데 소재성분과 만든디자인 날짜입니다.
다들 원가가 궁금하시긴 할텐데 그건 비밀입니다.
악세사리는 내가산금액에 값어치를 하고 남들에게도 그렇게 보여진다면 잘사신것입니다.
크롬하츠 물건보면 그만큼에 값어치는 합니다. 물론 브렌드 가격 이라는 것이 많이 올라가긴했지만..
이미지는 그만큼 명품화가 되었으니 받을만 합니다.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디자인컨셉 ★ ★ ★ ★ ☆
가 격 ★ ★ ★ ☆ ☆
기술 난이도 ★ ★ ★ ★ ☆